홍보 및 보도

KOREA DANCE ASSOCIATION

[이데일리] 올해 공연예술계서 가장 빛난 작품을 소개합니다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대상 후보에 오른 최우수작 6편. 왼쪽부터 연극 ‘생활풍경’, 클래식 ‘2020 교향악축제’, 무용 ‘제41회 서울무용제’, 국악 ‘나무, 물고기, 달’,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트와이스 월드 인 어 데이’(사진=극단 신세계·예술의전당·한국무용협회·국립극장·CJ ENM·JYP엔터테인먼트)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오늘 개막]

대상 수상작에 관심 집중

지난해엔 코로나 여파로 선정 안해

제1회 땐 '정명훈 말러 교향곡 9번'

가장 최근인 2019년엔 BTS 수상

 

♦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는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오는 19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이 2년 만에 배출하는 대상 수상자가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직전 대회인 ‘제7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코로나19 대유행에 선제 대응하는 차원에서 행사를 대폭 축소하면서 대상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았다.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시련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누구 한 명에게 대상을 안기는 것이 적절치 않다는 판단에서다. 역경 속에서 분투하는 공연예술인 모두가 대상 수상자라는 의미도 담았다.

 

 

 

 

► 기사원문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5128662921423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