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및 보도

KOREA DANCE ASSOCIATION

[문화뉴스] <인터뷰> 60주년을 맞은 한국무용협회, \"무용인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문화뉴스 김창일 기자]

한국무용협회는 대한민국 무용예술의 진흥과 발전을 도모하고 무용예술인의 권익 신장을 목표로 1961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무용계 대표 협회이다.

전국 16개의 지회와 66개의 지부로 구성되어 있고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무용의 전 장르가 협업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무용 단체라고 할 수 있다.
 


또, 무용인들을 위한 창작활동 지원사업, 공연제작 지원, 신인 발굴과 육성,

인력지원사업 등을 통해 전 장르와 연령의 무용인들을 위한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 혜택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엇보다 무용예술인의 권익신장과 무용계 발전 및 무용예술의 대중화를 위하여 다양한 무용 사업을 펼치고

협회의 활동과 역할을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여 무용예술의 지역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도 ‘서울형 뉴딜일자리 청년무용예술가 인턴사업’으로 50명(예산 : 14억 8천만원)에게 10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하고,

‘공연예술분야(무용) 인력지원사업’으로 전년보다 100명 증원된 500명(예산 : 약 49억)에게 5개월간 인건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설립 60주년을 맞이한 한국무용협회 조남규 이사장을 만나 올해 계획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용계를 위한 계획을 들어봤다.
 

 

 

 

 

출처 :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