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님께 바랍니다.


서울무용제 티켓
2019-10-31   |   조회 : 64

안녕하세요. 저는 무용 전공생이고 현재는 대학을 졸업해서

때때로 무용공연에 관심을 가지고 보고 있습니다.

이번 서울무용제 역시 시작 전부터 홍보 영상, 포스터를 보고 관심이 생겨 대학무용축제 공연 티켓 예매를 하려했습니다.

전에 학교 재학생일 때는 학교에서 판매를 했기 때문에 처음으로 개인 구매를 알아보는 과정 중에 의문인 점이 있었습니다.


분명 공연포스터에는 협회 관련 사이트나 인터파크 등 티켓 예매처가 명시 되어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협회에 연락을 드렸는데 연락 받으신 분이 잘 모르시더라고요? 담당자분이 없다고 모르시길래

다음날 다시 연락했더니 학교에 배부 중이어서 또 다음날 전화하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이때부터 좀 실망했습니다. 미리 학교에 먼저 배부하고 나간다고 말씀이라도 해주시던지요.

제가 무용 대학을 나왔기 때문에 이런 경우가 있다는 것은 어느정도 이해 할 수 있지만

일반 대중들이 만약 이런 얘기를 듣는다면 글쎄요.... 서비스나 대응이 참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또 기다렸다가 3번째로 연락을 드리니까 그때서야 이미 그 날짜 티켓은 매진이라고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왜 티켓 예매처를 명시해놓고 팔지를 않냐고 물으니까 대학무용축제만 학교 위주로 먼저 판매해서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예매를 못한 건 둘째치고 고객에게 어떤 자세한 설명도 없이 그냥 상황이 이러하니 이해하라고 말을 던지는 서비스가 굉장히 거슬렸습니다.


그래서 대학무용축제는 그냥 포기하고  서울무용제 안에 포함된 또 다른 공연을 보려고 하니

그것도 판매 안하시더라고요?^^ 판매를 대체 어디서 하는거죠? 하긴 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예매방법에 대해 설명이라도 잘 써주시던지... 이렇게 홍보도 열심히 해놓으시고 판매서비스가 이러면 누가 기분 좋게 볼지 모르겠네요.

무용 대중화가 되려면 이러한 부분부터 하나하나 더 신경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거 보시고 답변은 오는지 모르겠는데 앞으로 잘 좀 부탁드립니다.


한국무용협회 사업